본문 바로가기
맛집/한강북쪽맛집

명동 서울 3대 떡볶이 맛집 :: 신세계 떡볶이

by post-eat 2022. 4. 13.

신세계 떡볶이
@newworld_ddeokboggi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 9길 10
매일  09:00  -  19:00 (재고 소진 시 종료)

 

 


명동을 대표하는 떡볶이 맛집 신세계 떡볶이 요약

  • 서울 3대 떡볶이라고 불리는 명동 신세계 떡볶이는 떡볶이 원툴이다.
  • 노련한 서빙 기술로 한결같은 맛의 음식을 '상당히' 빠르게 서빙해준다.
  • 마늘향이 강하게 나며 맛을 비유하자면 통인시장의 기름떡볶이를 조금 묽게 만든 맛이다.

 

 

'떡볶이'

K-소울 푸드이자, 그 이름만으로도 많은 이들에게 논란이 되며 5,100만 대한민국 국민 저마다의 취향이 있어 궁극의 떡볶이 맛집은 존재하지 않는 아주 예민한 주제이다.

 

서울 3대 떡볶이, 서울 5대 떡볶이, 각종 지역별 떡볶이 BEST 5, BEST 10 등등..

검색하며 물어볼 때마다 달라지는 큐레이팅이 이 맵고 짜고 달고 새콤한 음식의 호불호가 얼마나 갈리는지 쉽게 알 수 있는 대목이다.

 

명동의 신세계 떡볶이도 그 비공식 3대 떡볶이에 자주 언급되는 떡볶이 가게 중 하나이다.

 

 

그래서 신세계 떡볶이 맛은?

떡볶이, 김밥, 모둠튀김을 시켰다.

가격은 놀랍게도 다 합쳐서 10,000원이 나왔다.

죠* 떡볶이 같은 일반적인 분식집을 고려한다면 대동소이한 가격이지만 명동 거리 음식의 가격을 생각한다면 기적의 가성비로 받아들여지며 감격의 눈물이 흐를 정도이다.

 

떡볶이 - 4,000원

명확하게 비유가 가능하다.

통인시장 기름 떡볶이 스타일의 그것이다.

마늘향이 강하고, 다진 마늘 특유의 새콤함과 보통 수준의 매콤함 적절한 달콤함이 있는 걸쭉한 형태의 떡볶이이다.

분명히 개성이 강하고 맛있는 떡볶이로 분류하고 싶다.

소위 말하는 학창 시절 학교 앞 분식집의 향수를 부르는 맛은 절대 아니며 개성이 튄다기보다 캐릭터가 잘 잡혀있는 느낌이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신세계 떡볶이집은 떡볶이 하나만 보고 가는 가게이다.

소스가 특이해서 여러 가지 사이드를 찍어먹는 다면 상향평준화가 되지만 사이드의 기본적인 맛이 절대 좋다고 할 수 없다.

 

김밥 - 3,000원

아껴 써야 하는 친환경 시대에 발맞춘 eco 김밥이다. 쌀의 양을 줄여 소화 이후에 배출되는 유독가스의 양도 줄이고, 재료를 아끼면서 농사로 빚어지는 퇴비 같은 것들이 덜 쓰이게 만들었다.

신세계 떡볶이에 방문하면 놀라울 정도로 빠른 서빙 속도에 엄청나게 놀라게 되는데 이런 김밥류의 문제는 '만들어 놓음'에 있다고 본다.

날것의 김밥만 먹었을 때 눅진한 김과 비린내가 올라온다.

개성 있는 떡볶이 소스를 찍어먹으면 강한 마늘향에 중화가 되지만 절대 좋은 김밥은 아니다.

#절대 #좋은 #김밥 #아님

 

모둠 튀김 - 3,000원

평범하다.

평범한 튀김이고, 밀가루 양이 상당히 높다.

빠른 서빙을 자랑하는 다른 메뉴와 다르게 주문과 동시에 2차로 튀겨주신다.

뜨겁게 먹을 수 있는 분식집 튀김이고, 구성이 다양하지 않다.

오징어 튀김은 특히 밀가루가 너무 높아서 오징어'맛' 튀김을 먹는 듯했다.

튀김 역시 마찬가지로 떡볶이 소스에 찍어먹으면 상당히 맛있다.

의외로(?) 밀가루 함량이 높아 더욱 맛있었다. 장점일 수도 있겠다.

 

 

결론 및 접근성

신세계 떡볶이는 명동 안에 위치해있지만 을지로입구역, 롯데백화점 본점 건너편에 더 가깝다.

대중교통 접근성은 매우 좋지만 명동에 차를 끌고 들어가는 불상사는 없길 바란다.

롯데백화점 APP을 다운로드하고 가입(로그인)하면 달에 한 번씩 주차권을 주니 롯데 백화점에 주차를 하고 이동하면 좋을 듯하다.

 

아쉬운 점이 많은 분식집이지만 떡볶이를 메인으로 먹기보다 후식 및 간식으로 떡볶이를 먹으러 간다면 추천하고 싶다.

주문하진 않았지만 만두 튀김이 주력상품으로 알고 있고, 오뎅 국물이 상당히 얼큰했다.

 

떡볶이를 좋아하시는 분 중에 신세계 떡볶이를 모르시는 분은 적겠지만 만약에라도 못 가보신 분이라면 강추한다.

반응형